◆제약/▷국내제약

종근당-서울적십자사, 실버벨 건강메이트 진행

jean pierre 2018. 11. 8. 14:52
반응형

종근당-서울적십자사, 실버벨 건강메이트 진행

거동 불편 어르신에 실버카 선

종근당이 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와 함께 실버벨 건강메이트를 진행했다.

실버벨 건강메이트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실버카(보행보조기)를 선물하고, 건강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종근당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은 외출보행산책을 도와줄 실버카(보행보조기)를 선물받고, 건강관리교육과 노인건강체조로 구성된 일일 건강교실에 참여했다. 일일 건강교실은 박종욱 라임플란트치과 원장과 김학연 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실버벨 건강메이트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맞춤 건강상식을 익히고, 실버카 선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 참여로 노인 우울증 예방 및 사회적 소외감 해소 효과가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취약계층 어르신은 몸이 편치 않아서 밖에 나가기가 어려웠는데 이제 선물 받은 실버카를 가지고 산책을 나갈 수 있을 것 같다.”큰 선물을 주신 종근당과 적십자에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종근당은 77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제약회사로 임직원 지역사회 공헌활동, 가족 봉사활동, 신입사원 봉사활동,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적십자와 함께 실버벨 건강메이트를 새롭게 시작하며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데 힘을 보탰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실버벨 건강메이트또한 은평구, 서대문구, 종로구, 중구, 마포구 희망풍차 결연 어르신들과 함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