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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전그룹, 금연 상담 매뉴얼 발간

jean pierre 2018. 11. 2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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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전그룹, 금연 상담 매뉴얼 발간

약국건강증진서비스연구회와 공동

 태전그룹(태전약품판매, 티제이팜, 오엔케이&에이오케이)은 지난 3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약국건강증진서비스연구회와 함께 한 첫 프로젝트로 약국 금연 상담 매뉴얼 개발을 마무리하고 발간 한다고 밝혔다.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약국 중심 인터(INTE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HAHAHA 얼라이언스의 핵심 가치인 약국 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연 상담 매뉴얼 개발은 금연을 모티브로 한 약국 내 건강 증진 활동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아울러 매 년 화두가 되고 있는 금연이 약국과 고객 간의 건강 상담 접점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시작됐다.

이번에 발간된 금연 상담 매뉴얼은 약국 내 금연 상담의 필요성, 금연의 중요성과 관리법 그리고 금연과 약물 등의 자료가 수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니코틴 중독 테스트와 상황 별 금연 상담 팁을 수록하여 약국을 찾은 고객과 약사가 금연에 대한 모든 상담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은 금연은 그 방법을 이야기에 앞서 금연을 하려는 당사자에게 맞춰진 자료와 그에 따른 행동 지침을 상세히 상담해 줄 조언자가 필요하고 약사가 그 구심점에 서야 한다이번에 발간한 금연 상담 매뉴얼을 통해 약국 현장에서의 실체적인 건강 상담 활동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약국이라는 공간에 대한 재해석이 가능할 때 약국과 약사는 본래의 역할을 찾게 되고 직능의 확장이 현실화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금연 매뉴얼 집필에 참여한 약국건강증진서비스연구회 이모세 회장은 약국 금연 상담 매뉴얼을 활용한 건강 상담은 약국을 건강 증진 서비스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한 작은 움직임에 불과하다이번 매뉴얼 발간을 시작점으로 다양한 건강 관련 소재를 상담으로 연계하고 이를 활성화 한다면 약국 내 건강 상담이 더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한 약국 금연 상담 매뉴얼은 약국건강증진서비스연구회와 HAHAHA 얼라이언스 그리고 태전그룹을 통해 약국 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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