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필로시스, 말레이시아 최초 타액항원진단키트 홈키트 등록

jean pierre 2021. 7. 20. 08:28
반응형

필로시스, 말레이시아 최초 타액항원진단키트 홈키트 등록 

 

피에이치씨(057880 / 대표이사 최인환)의 관계사인 필로시스가 말레이시아에서 최초로 타액항원진단키트 가정용 홈키트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일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MOH)는 의료기기당국(MDA)을 통해 수입 및 유통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COVID-19 키트 명단을 발표했다.

 

필로시스의 항원진단키트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타액항원진단키트 가정용 홈키트로 등록

을 완료하였다. 허가 완료와 동시에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피에이치씨를 통하여 약 143

억원 가량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 약국 및 보건시설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금번 말레이시아 홈키트로 등록된 항원진단키트는 민감도 90.6%에 이른다. 이는 PCR 검사에 준하는 수준이다. 타액을 이용한 측정방식으로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APP을 이용한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최근 말레이시아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아 경제, 사회 활동의 봉쇄 기간을 연장했다. 봉쇄기간 중에는 슈퍼마켓이나 의료원 등 필수 사업체만 영업을 할 수 있고 필수품 구입을 위한 외출만 가능한 상태이다.

 

필로시스 관계자는 "금번 항원진단키트의 홈키트 등록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외 타 국가 홈키트 등록 역시 가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