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GC녹십자웰빙, ‘NK엑소좀’ 피부섬유아세포 증식 효과

jean pierre 2020. 7. 2. 10:03
반응형

GC녹십자웰빙, ‘NK엑소좀피부섬유아세포 증식 효과 

NK세포 유래 엑소좀농축 분리 기술 확보

GC녹십자웰빙이 NK세포배양액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과 아토피 등 피부면역질환 관련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NK세포배양액에서 유래된 엑소좀(Exosome)’의 피부세포 증식 효과와 관련한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특허명은 ‘NK세포배양액 유래 엑소좀을 함유하는 피부질환 개선, 예방, 치료용 화장료 조성물 및 약학 조성물이다. 엑소좀은 생체분자들을 주변 세포에 전달하는 물질로 나노입자 크기의 작은 세포소포체이다. NK세포 유래 엑소좀은 인체에서 유래된 물질인만큼 안전하고 세포 투과율이 높아 화장품 소재로서 높은 효능이 기대된다.

이번 특허는 NK세포배양액으로부터 농축된 엑소좀에서 확인된 특이적인 바이오마커(CD81, CD638)NK세포배양액 유래 엑소좀 성분의 피부섬유아세포 증식 효과를 포함하고 있다

NK세포배양액은 화장품 원료 선택에 기준이 되는 ICID(국제화장품자료집)에 등재된 원료로, 피부섬유아세포 및 표피를 이루는 케라티노사이트의 성장인자와 사이토카인을 70종 이상 함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NK세포로부터 유래된 다양한 사이토카인이 피부 면역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NK세포배양액 유래 엑소좀은 최근 대기 중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영향은 물론 아토피와 같은 피부면역관련 질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임낙현 GC녹십자웰빙 제제연구팀장은 이번 특허를 시작으로 올해 안 NK세포 유래 엑소좀의 대량 농축시스템 확립과 신규 제형화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라며, “기전 및 효력에 대한 다양한 추가 연구를 진행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 화장품 브랜드 분자(BOONJA)는 첫 출시한 고보습 기능의 ‘NK 시그니처 앰플외에도 ‘NK 퍼스트85 에센스등을 출시할 계획이며, 최근 글로벌의학연구센터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톤 및 투명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