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마크로젠, ‘싱글셀 분석’ 매출 연평균 109% 증가

jean pierre 2022. 3. 3. 19:02
반응형

마크로젠, ‘싱글셀 분석’ 매출 연평균 109% 증가

 

싱글셀 분석 서비스 지역 확장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의 싱글셀(단일세포, Single Cell) 분석 서비스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질병 진단, 치료 타겟 발굴, 개인 맞춤형 정밀 치료 기술 개발  다양한 목적의 단일 세포 유전자 분석 프로젝트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진행해왔다.

 

마크로젠은 지난 2018 싱글셀 분석 서비스 론칭 이후 4년간 매출액 기준 연평균 성장률 109% 기록하며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지난 6 공간 전사체 분석  최신 기술을 추가로 선보이며 국내 싱글셀 분석 시장을 선점해왔다. 올해 마크로젠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싱글셀 분석 서비스 지역을 대전지놈센터, 광주사무소, 부산사무소를 통해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마크로젠은 파라핀 조직 검체에 대한 공간 전사체 분석 서비스를 올해 3월에 신규 출시하고, 신약 개발에 활용 가능한 바이오마커를 발굴하는 단백체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파라핀 조직 검체는 인체 조직을 보관과 검사에 용이하도록 파라핀에 고정한 형태를 말한다. 신규 서비스는 처리 과정에서의 RNA(리보핵산) 손상으로 분석이 어려웠던 파라핀 조직 검체에 대한 유전체 분석이 가능하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병리학 분석을 위해 보관되어 있는 수많은 파라핀 조직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로젠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규모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 싱글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미국 바이오테크 선도 기업 10x지노믹스(10x Genomics) 분석 장비를 전면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대량 분석 장비인 크로뮴엑스(ChromiumX) 새롭게 도입했다. 

 

 

현재 마크로젠은 국내 1, 세계 5 수준의 차세대염기서열분석 능력으로, 높은 수준의 유전자 분석 데이터를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하고 있다.

 

 

이응룡 마크로젠 국내지놈사업본부 본부장은 “싱글셀 분석 서비스를 진단과 치료 과정에 적용할 경우   세분화된 정밀의학 실현이 가능해 제약회사, 진단업체, 바이오벤처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마크로젠은 파라핀 조직 검체에 대한 공간전사체 분석 서비스 신규 론칭  서비스 지역 전국 확장을 통해 국내 싱글셀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싱글셀 분석은 하나의 세포에서 유전자 발현량 혹은 유전자의 변화를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과 달리, 여러 종류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 혹은 종양의 세포별 유전자를 분석함으로써  세포의 생물학적 특성을 확인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싱글셀 시장은 2021 기준 31억달러( 3 7,200억원)였으며 2026년까지 연평균15.1%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