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5 8

한독, AACR 2024에서 연구 포스터 발표

한독, AACR 2024에서 연구 포스터 발표 폐암 치료 신약물질 HDBNJ-2812 결과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오는 4월 5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4)에서 폐암 치료 신약물질 ‘HDBNJ-2812’에 대한 연구개발 결과를 포스터 발표한다. 이번 포스터 발표는 오시머티닙(Osimertinib)에 의한 내성을 극복하는 차세대 EGFR 돌연변이 분해 폐암 치료 신약물질 ‘HDBNJ-2812’에 대한 연구 설계, 합성, 평가 내용을 담고 있다. ‘HDBNJ-2812’는 한독과 BNJ바이오파마가 협업해서 확보한 유효물질이다. 한독은 자체 보유한 신약개발 연구 인프라와 BNJ바이오파마의 AI 및 고도의 컴퓨터 계산을 기반으로 폐암 치료를 ..

이천시약사회, 2024년 임원 워크숍 개최

이천시약사회, 2024년 임원 워크숍 개최 경기도 이천시분회(회장 정욱형)가 지난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곤지암 리조트에서 회장단을 비롯한 분과위원장 등 임원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임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약사회 주요 현안과 대책마련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한편, 조를 나누어 주어진 주제별로 브레인스토밍 방식의 활발한 토의를 통해 한데 모아진 결과물을 분회 회무에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정욱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실로 오랜만에 임원 워크샵을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회원과 약사회 발전을 위해 임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재미있고 활기찬 약사회, 소통과 활력이 넘치..

JW중외제약, Wnt 표적 탈모치료제 ‘JW0061’ 한국 특허

JW중외제약, Wnt 표적 탈모치료제 ‘JW0061’ 한국 특허 한국·러시아·호주·일본 등 7개국서 취득 JW중외제약은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Wnt 표적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Wnt 신호전달경로 기반의 탈모치료제 신약후보물질에 관한 것으로 ‘JW0061의 신규한 헤테로 사이클 유도체, 이의 염 또는 이성질체 그리고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로써 JW중외제약은 지난해 3월 러시아를 시작으로 호주, 일본,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한국 등 총 7개국에서 JW006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미국과 유럽, 캐나다 등 5개 지역에서는 특허 심사를 받고 있다. JW0061은 피부와 모낭 줄기세포에 있는 Wnt ..

바이엘, 아일리아주8밀리그램 국내 허가

바이엘, 아일리아주8밀리그램 국내 허가 최대 5개월까지 투여간격 연장 가능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는 자사의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 변성과 당뇨병성 황반 부종에 의한 시력 손상 치료제인 아일리아주8밀리그램(Eylea® 8mg, 이하 아일리아 8mg)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아일리아는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 변성(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nAMD)과 당뇨병성 황반 부종(Diabeteic Macula Edema, DME) 에 의한 시력 손상의 치료 등 주요 망막질환 치료를 위해 유리체내에 투여하는 주사제로, 아일리아 8mg은 기존의 아일리아 2밀리그램(Eylea®2mg, 이하 아일리아2mg) ..

2024년 제4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2024년 제4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2024년 제4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로프레사점안액 0.02%(네타르수딜메실산염) 한국산텐제약(주) 개방각 녹내장, 고안압증 평가금액 이하 수용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올케디아정 1, 2밀리그램 (에보칼세트) 한국쿄와기린(주) 이차성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일라리스주사액 (카나키누맙, 유전자재조합) 한국노바티스(주) 1. 크리오피린 관련 주기적 증후군(CAPS) 2. 종양괴사인자 수용체 관련 주기적 증후군(TRAPS) 3. 고면역글로불린D증후군/메발론산 키나아제 결핍증(HIDS/MKD..

암연구재단-보령,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암연구재단-보령,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이달 말까지,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 3,000만원 수여 한국암연구재단(이사장 방영주)과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이달 말까지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보령암학술상은 5년 이상 종양학 분야 연구에 종사하며 우리나라 종양학 발전에 이바지한 의사 및 과학자가 지원 대상이며, 최근 3년간(2021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바탕으로 연구 업적을 평가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30일 (화)까지다. 수상자는 보령암학술상 업적심사위원회 심의와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후보자 중 최종 1인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학술활동 진작을 위한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보령암..

한미사이언스, 송영숙-임종훈 공동 대표이사 확정

한미사이언스, 송영숙-임종훈 공동 대표이사 확정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기주식 156만여주 소각하기로 의결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4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주주총회 이후 첫 이사회 를 열고 임종훈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기존 송영숙 대표이사(한미그룹 회장) 와의 공동 대표이사 체제를 확정했다. 가족간 협력과 화합을 토대로 새로운 한미를 경영 하기로 통 큰 합의를 이룬 것이다. 이사회는 이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156만여주를 소각하기로 의결했다. 이사회는 또 한미약품 지분을 40%대 보유한 한미사이언스의 주주제안 형식을 통해 한미 약품 임시 주주총회를 여는 방안도 논의했다. 이 임시 주총에 사내이사 2명(임종윤, 임종훈)과 사외이사 2명(신동국 등) 선임 안건을 상정하는 내용..

식약처, 희귀필수의약품 안전배송 현장 점검

식약처, 희귀필수의약품 안전배송 현장 점검 오유경 처장, 현장방문 점검및 유통업계와 간담회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김진석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원장과 함께 4월 4일 오후 ㈜지오영 천안물류센터를 찾아 의약품 등 보관‧운송 현장을 직접 살피고, 의약품 유통관리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지오영은 현재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의약품 보관. 배송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환자에게 의약품 등을 전달할 때 식약처에서 정한 기준을 철저하게 준수하기 위해 ’23년부터 온도 조절 보관소 및 운송 관리체계를 갖춘 전문 업체에 보관‧운송을 위탁하여 운영함에 따라, 실제 현장을 확인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오유경 처장은 현장에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희귀질환자를 위한 의약품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