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04 5

대한약사회, 박민수 차관과 면담 갖고 정책제안 전달

대한약사회, 박민수 차관과 면담 갖고 정책제안 전달권영희 대한약사회장은 지난 4.1(화) 보건복지부를 방문하여 박민수 차관과 면담을 갖고, 한약사 문제 해결 방안 마련 등의 약사(藥事)정책(▲약사·한약사 면허범위 명확화 ▲의약품 수급불안정 해소 ▲성분명처방 제도화 ▲동일성분의약품 대체조제 활성화 ▲정부 주도 공적전자처방전 제도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약국 역할 강화 전략 개발 연구)을 제안했다. 이날 면담에는 이광민·황금석·박춘배·이은경 부회장, 노수진 총무이사, 유성호 사무총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제약협,K-MELLODDY사업단 사업설명회 개최

제약협,K-MELLODDY사업단 사업설명회 개최 4일,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는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K-MELLODDY) 의 세부과제3(AI 모델 개발) 5 개를 신규 선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연합학습 (Federated Learning)은 각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으지 않고 개별 기관에서 AI를 학습시키는 기술로, 정보 유출 위험이 거의 없어 민감정보의 ‘보호 ’와 ‘활용 ’이 동시에 가능하다.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차순도)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이광복)이 사업단 운영을 지원하며, 한국제약..

카테고리 없음 2025.04.04

유한양행, 경북지역 산불피해 지원 나서

유한양행, 경북지역 산불피해 지원 나서  1억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 전달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경상권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안티푸라민 파프 및 생활용품 등의 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시작된 산불은 경북 의성, 안동, 영덕, 영양, 청송 등 광범위한 지역으로 확산되며 큰 피해를 입혔다. 지역 특성상 대부분 고령인 이재민들의 건강지원을 위해 안티푸라민 빅파워 플라스타 등 파스류 2만여개와 피해복구를 위한 해피홈 주방세제 3천여 개 등 1억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갑작스럽게 닥친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전한다.” 며 “피해복구 및 지역 주민들의 ..

경기도약사회, 의약품 수급 불안정 대책 집중 논의

경기도약사회, 의약품 수급 불안정 대책 집중 논의산하 분회와 연석회의 열고 현안 공유경기도약사회(회장 연제덕)가 회원 약국이 겪고 있는 의약품 수급 불안정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기도약사회 약국(약사지도)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약국위원장 전차열, 약사지도위원장 현광숙)는 3일 약사회관에서 제1차 지부/분회 약국(약사지도)위원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의약품 수급 불안정 대책 및 약국 운영 개선 등을 집중 논의했다. 연제덕 회장은 “의약품 수급 불안정으로 회원 약국은 물론 환자들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품절약 문제는 단순한 불편이 아니라 국민 건강권과도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약사회의 약국(약사지도)위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