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가천뇌건강센터, 4월 6일 치매 예방 공개강좌 개최

jean pierre 2016. 4. 4. 16:40
반응형

가천뇌건강센터, 46일 치매 예방 공개강좌 개최

 

가천대 길병원 가천뇌건강센터(센터장 연병길)4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치매예방의 길, 당신과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시민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가천뇌건강센터 의료진들이 치매 예방을 위한 쉽고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신경과 박기형 교수가 뇌건강과 치매예방에 대해 강의하고,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영양실에서 치매와 영양에 대해, 성신여대 최승욱 교수가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가천대 길병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인천광역치매센터에서는 치매예방 체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강의실 입구에서는 인천광역치매센터, 보건소, 치매 주간보호센터 등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강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별도의 등록없이 참가할 수 있다.

연병길 센터장은 치매 환자와 가족 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참여해 치매에 대한 건강하고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1월 치매, 뇌졸중 등 뇌질환 정복을 위한 특화센터인 가천뇌건강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가천뇌건강센터는 뇌질환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맞춤형 검진을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