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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천대 길병원 제14회 QI 경진대회 실시
고객 중심 프로세스 개선 등 QI 활동에 대한 보고회
가천대 길병원은 29일 병원 가천홀에서 ‘제14회 질향상(QI) 및 안전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부서별로 1년간 진행된 QI 활동 사례 가운데 4개의 우수사례와, 4개의 안전관리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1부 QI 활동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병문안 관리 TFT의 ‘환자안전 제고를 위한 효율적인 병문안 관리 개선’ ▲간호본부 ‘간호스타’팀의 ‘의료소모품 및 수기료 관리를 통한 성과 향상’ ▲중환자 간호팀의 ‘감염 관련 번들 수행체계 확립을 통한 중환자 관리의 질 향상’ ▲국제의료센터의 ‘외국인 유치의료기관평가 인증을 위한 질향상 활동’이 소개됐다. 이 가운데 간호본부의 QI 활동 사례가 올해의 대상을 차지했다.
2부 안전관리 및 고객만족 세션에서는 ▲안전활동팀의 ‘안전한 병원 만들기 프로젝트’ ▲외래간호팀의 ‘안전한 고객만족 병원 만들기’ ▲감염관리실의 ‘감염예방의 첫 걸음 손위생 및 격리지침 준수’ ▲CPR 교육팀의 ‘코드블루 신속대응 CPR 꿀팁’이 발표됐다.
한편, 가천대 길병원은 매년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개선과 내부 직원 의식 전환을 위한 QI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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