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KMDF, 의료기기산업 발전 업무협약

jean pierre 2021. 6. 4. 08:01
반응형

건보공단‒KMDF, 의료기기산업 발전 업무협약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관은 6 3() 건보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이상일 급여상임이사와 김법민 단장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협력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이 의료기기 전주기에 걸친 지원을 협력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민에게 보다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등의 기획‧성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의료기기 등의 연구‧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지원 ▲장애인  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의 품질 제고에 관한 사항 ▲혁신의료기술 개발  확산 등의 정보교류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 관련 정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등이다.

 

건보공단은 국산 의료기기 연구‧개발 위한 국민건강 빅데이터 활용을 지원하고장애인  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등의 품질 표준 개발  전문가 자문 등에 협력하며,또한사업단은 장애인  노인 위한 보조기기 등의 국산화를 위한 R&D 신규과제 기획  기술동향 조사에 협력을 강화하고제품 품질 체계화 제고에 지원한다.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보건의료서비스 관련 연구성과의 현장 연계를 통한 제품 활용 확대 방안과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 기획  지원 체계 구축하여 향후 의료기기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업단의 김법민 단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건강보험 데이터 활용과 의료공공복지 분야에서의 의료기기 역량강화보건의료서비스에서의 새로운 협력창출  의료기기 산업의 혁신적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이상일 급여상임이사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환경이 취약하고 고가 의료장비의 수입의존도가 높다”며“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전주기에 걸친 지원  산업 육성으로 국산 의료기기의 품질 향상과 고가 의료장비의 국산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