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jean pierre 2021. 6. 3. 08:13
반응형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MOU)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인도네시아 BPJS-Kesehatan(이사장 Ali Ghufron Mukti) 6 1 건강보장 국제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략적 구매, △보험료 징수, △위험 분산, △재정위험 관리 △데이터 중심의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7 건보공단(체결자건강보험연구원장)-인도네시아 BPJS-K(체결자대외협력이사 업무협약을 체결한  있고 이후 인도네시아 건강보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보고서 발간, BPJS-K 직원 실무연수  협력 사업을 수행하였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력분야를 구체화하고 보다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기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자 업무협약 체결자를  기관 이사장으로 격상하여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1968 전‧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최초의 건강보험제도를 시작하였고 2011  국민 건강보장을 달성하기 위하여 건강보험공단(BPJS-Kesehatan) 설립하였다.

 

 또한 기존의 다보험자 체제의 건강보험제도를 2014. 1. 1. BPJS-K 통합하여 2019년부터  국민 건강보험 가입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건보공단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BPJS-K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로 도약할  있게 되었고 앞으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사업을 통해 건강보험 국제공조를 강화할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