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모바일 앱 'M건강보험' 제공

jean pierre 2018. 12. 21. 16:20
반응형

건보공단, 모바일 앱 'M건강보험' 제공

기존 홈페이지 가능하던 일부 메뉴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18.12.21.()부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 국민토론방, 우수고객제안 안내를 공단 모바일 앱인 ’M건강보험에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신출산진료비 신청은 카드사(은행) 또는 공단에 방문하거나, 공단홈페이지(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하여 가능했으나, 새롭게 개시되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공단의 주요정책 및 이슈에 대한 공론화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국민토론방우수고객제안을 모바일로 안내하여 국민과의 소통활성화를 통한 열린 경영을 강화하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 앱 초기화면에 자주찾는메뉴를 배치하여 메뉴 접근성을 높였으며, 화면을 좌, 우로 밀어서 메뉴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스마트폰 가입자 5천만 명 돌파시대에 따라 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M건강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건강보험에서는 증명서 팩스발송(자격득실확인서 등 5)과 보험료 납부(계좌이체, 신용카드 납부 등) 등 총 47종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내년 1월에는 검색기능 제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가능토록 개선되며, 간편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문인증을 도입할 예정이다.

 

 

‘M건강보험앱 설치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접속 ‘M건강보험검색 M건강보험 앱 다운로드

스토어 접속 ‘M건강보험검색 M건강보험 앱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