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오디오북 체험공간 '소리내음' 운영

jean pierre 2019. 9. 3. 17:12
반응형

건보공단, 오디오북 체험공간 '소리내음' 운영

지하 1층 전문도서관에서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2019년 오디오북 체험공간 소리내음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늘(3)부터 본부 지하 1층 전문도서관에서 오디오북 체험운영을 시작하였다.

건보공단 전문도서관은 지난 4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에 이어, 건강 관련 전문자료의 제공과 독서 문화 활성화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 지역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점 등을 인정받아 지정받게 되었다.

이번 오디오북 체험공간 운영에 따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샘플 오디오북 100종과 태블릿 pc, 키오스크 단말기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였다.

 건보공단 전문도서관은 2016년 개관이후 건강보험 전문서적 뿐만 아니라 단행본, 학위논문 등 약 4만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고 주말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오디오북 체험공간 운영을 계기로 전문도서관을 방문하는 아동, 장애인등 독서취약계층과 업무로 바쁜 임직원들에게 쉽고 편안하게 도서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편의를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 밝혔다.

공단 전문도서관은 원주 시민 누구나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자유롭게 도서를 열람 할 수 있으며, 도서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033-736-4117~8, http://lib.nhis.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