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건양대병원, 창고경제리더 대상 수상

jean pierre 2013. 6. 27. 16:11
반응형

건양대병원, 창고경제리더 대상 수상

김희수 총장(인재경영). 박창일 원장(고객경영) 부문 

 

건양대 김희수 총장(85)과 건양대병원 박창일 의료원장(67)이 지난 26일 서울에서 개최된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인재경영부문과 고객경영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건양대 김희수 총장은 1991년 대학설립 초기부터 인성과 실용학문에 역점을 두고 교육과정의 차별화를 통해 학부 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해왔다는 평가를 받아 인재경영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2011년 전국 최초로 시행한 동기유발학기는 적성이나 진로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신입생에게 자아발견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작년에 신설한 창의융합대학은 산학연계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현재 대학가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건양대병원 박창일 의료원장은 지방에 위치한 대학병원이라는 불리함을 극복하고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고객경영부분에서 대상을 받았다.

 

특히 올초 대전권 대학병원 최초로 국제의료기관평가(JCI) 인증을 통과한 것은 물론 우수한 의료진을 지속적으로 영입해 수도권에 편중된 의료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기여해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우리나라의 각 분야를 이끌어온 리더들의 창조적 성과를 되새겨보기 위해 매경미디어그룹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박종구 한국폴리텍 이사장 등 총 27인의 리더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