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16회 학술대회 7월5일 개최

jean pierre 2021. 6. 24. 07:29
반응형

경기도약사회, 16회 학술대회 7월5일 개최

 

4주간 온라인으로 ...전국 회원신고 약사 누구나 참여

2021년 제 16회 경기도약사회학술대회가 금년에도 코로나로 인하여 4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에 비해 현장감은 떨어지지만,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스케쥴에 맞춰 언제든지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약사회는 이번 행사와 관련 지난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 23회 팜엑스포’ 행사를 소개했다.

 

도약사회는 금년 학술대회는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4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술제인 만큼 다양한 약학 학술에 중심을 두고, 회원약사들이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환자가 중심이 되는 약료’를 주제로 진행되며, 일선 개국약사에게 환자약료와 관련한 심층있는 강의를 선정하여, 질 높은 정보를 제공 하겠다는게 도약사회의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뿐 아니라 전국의 모든 약사에게도 개방되어 있어서 정보제공의 범위를 확대했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박영달 대회장(경기도약사회장)은 “보건의료 패러다임이 진료·약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이번 주제 선정의 배경을 밝히고 “전국 모든 약사에게 개방되는 만큼 이번 행사 효과가 극대화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일본데이쿄대학 노로세 타카히코 약학부 교수 ‘환자중심의 치료를 위한 지역약사의 커뮤니케이션’ ▲강원국 전북대 초빙교수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어떻게 해야 말을 잘 할 수 있을까’가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 학술 강좌는 ▲약국임상약료 ▲감염약료 ▲약료공통 ▲지역환자안전센터 ▲약국 커뮤니케이션 ▲약국경영 ▲일반의약품‧건강기능식품 등 7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21개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공모 논문 수상작도 발표되는데 ▲코비드-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실태조사를 통해 고찰해 본 약사의 역할(홍유경‧추영분, 대상) ▲지역사회 약물중독 상담센터로서 약국의 역할 모색 -‘마그미약국’ 서비스 모델을 중심으로-(윤정화‧이정근‧문승완, 금상) ▲부천시약사회 자발적 부작용 보고에 대한 영향요인 조사(황용연‧문지숙‧권태혁, 은상) ▲지역약국 실무실습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최재윤, 동상) ▲약사사회와 기술경제학(방극상‧한덕희‧이성택‧박형준, 동상) 등이다.

 

한편 경기도약사회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e-부스 및 경품 이벤트를 마련해 솔솔한 재미도 더하고 있다.출석이벤트, E-부스 방문 이벤트, 강의수강 이벤트, OTC&세미나 강의등이 그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