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병원약사회장 면담.. 병원약사 현안 논의

jean pierre 2021. 8. 12. 10:07
반응형

경기도약병원약사회장 면담.. 병원약사 현안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아주대 병원 약제팀장실에서 이영희 병원약사회장과 면담을 갖고 병원약사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영희 병원약사회장은 병원약사회 중점 추진과제로 1)병원약사 인력기준 개선 문제 2)전문약사 제도화 3)병원약사 임상서비스 수가신설과 병원 임상약사 인력 확충에 대해 정책과제와 병원약사회 조직 강화를 위한 신상신고 제고에 대해 경기지부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 비상상황에서 경기지부 회원인 병원약사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병원약사회의 주요 중점과제에 대해 공감을 표하면서 병원약사회 정책과제와 병원약사 신상신고율 제고가 실현되도록 지원과 협력을 다하겠다며 약사법상 약사의 개념에 약료와 약학적 지도행위 개념을 추가하고 조제와 투약개념을 재규정하는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면담에 함께한 조양연 부회장은 경기지부의 1,800여명의 경기회원이 참가하는 사회약료 전문약사 양성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도화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고, 보험공단의 다제약물 관리 사업에서 병원모형으로 참여하는 병원약사 사업팀과 지역약국 모형으로 참여하는 경기지부 사업팀과의 의견 교환과 협력 필요성을 언급하고 사업 간담회 개최를 요청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