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약사회, 남경필 도지사와 현안관련 간담회 개최

jean pierre 2015. 6. 12. 07:48
반응형

경기약사회, 남경필 도지사와 현안관련 간담회 개최

여약사대회 협조등 약사회 주요 현안 협력 논의

 

 

경기도약사회 함삼균 회장을 비롯한 임원단이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예방하여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과 함께 약계현안 등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가졌다.

 

611일 도지사가 머무는 관사를 방문하는 형태로 오찬과 함께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가 최대 현안인 메르스 확산방지와 퇴치를 위해 상호 공조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기로 하는 한편, 약사회에서는 오는 9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37차 전국여약사대회를 소개하고 관련한 협조사항을 요청하였고 아울러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의 확충에 관한 세부 시행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였다.

 

남경필 지사 또한 지사 후보시절 주요 공약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따복(따뜻한 복지)사업에 약사회가 본연의 역할 이외에도 사회공헌 분야에서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청에서 이한경 보건복지국장이 참석하였고 약사회에서는 함삼균 회장을 비롯해 한동원, 이혜련, 김광식, 김필여 부회장, 이애형 단장, 이정근, 김대우, 곽은호 이사가 참석하였다.

 

한편 함삼균 회장과 이혜련 부회장은 하루 전인 610일 경기도청 보건정책과를 방문하여 매르스 확산방지와 감염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근무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을 위해 드링크류와 피로회복제를 전달하고 격려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