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동, 쎌트로이와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의약계(헬스케어)전문기자 ▶헬스케어 전반(제약,약사, 의약품유통(물류위수탁),의료,병원, 바이오, 건기식,(기능성)화장품.위생용품)등 ☞제보 및 보도 자료, 제품 홍보.마케팅 문의 이메일: jp11222@naver.com 열씨미
tistory 로고 이미지 =====================

===========================ú

============================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반응형

국동, 쎌트로이와 독점 판매 계약 체결

 

국내 최초 코로나19 날숨포집키트

㈜국동(005320)은 ㈜쎌트로이와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용 날숨포집키트의 전세계 배타적 독점판매권 획득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날숨포집키트는 쎌트로이가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지난 5월 12일 특허를 출원하고 현재 시제품에 대한 제작이 완료된 상태이다.

 

이 계약에 따라 국동은 날숨포집키트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아 향후 진단기기 글로벌 유통망을 가진 회사와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국동은 현재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와 미국자회사를 통한 북미에 의류 유통망을 가지고 있으나, 이를 확대하여 진단기기 전문 유통업체와 함께 글로벌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날숨포집키트는 현재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검체를 사람의 날숨에서 포집하는 장치로 기존의 바이러스 포집 방식인 면봉을 이용한 스와핑 방식에 비하여 매우 간편하다.

 

콧구멍 깊숙이 비인두도말 채취의 불편함과 통증이 전혀 없으며 채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진의 2차 감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 실온 보관도 일주일 동안 가능해 운송이 편리하고, 냉장 보관 등의 번거로움도 없다.

 

국동 오창규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종을 포함하여 여전히 그 유행이 진행되고 있고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진단에 관련한 기구나 진단법 자체를 개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날숨포집키트는 사용이 간편하고, 대량 검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현재는 단순 바이러스 포집키트에서 향후 질병의 분자진단까지 연결하여 자가진단키트까지 사업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동은 바이오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꾸준히 쎌트로이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9월 바이오 신약 공동연구 및 임상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사이토카인 폭풍, 황반변성 치료제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세포투과성 펩타이드 기술이 접목된 류마티스 관절염 신약 공동 개발 및 기술이전 계약도 체결하면서 유대 관계를 더욱 강화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