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 자궁경부암 토론회 개최

jean pierre 2015. 8. 24. 10:05
반응형

국회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 자궁경부암 토론회 개최

 

8 26 오후 2 국회의원회관 3세미나실

 

국회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대표의원 인재근) ()건강한여성재단, 대한산부인과학회 (이사장 김장흡), 대한부인종양학회(회장 배덕수) 함께 8 26 오후 2 국회의원회관 3세미나실에서자궁경부암 예방과 관리를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국내 자궁경부암의 실태 파악 질환의 예방과 효과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토론회의 1 주제는자궁경부암 국가 암검진 관리현황으로 대한민국의학한림원 남궁성은 회장이 좌장을 맡고 성균관의대 산부인과 이정원 교수, 국립암센터 암검진사업과의 김열 부장, 국립암센터 병리과의 유종우 교수가 자궁경부암 국내 발생 현황 국가 암검진의 관리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대한부인종양학회 배덕수 회장이 좌장을 맡은 2자궁경부암 예방 관리 방안에서는 고려의대 산부인과 이재관 교수,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 김윤희 교수가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의 효능 경제성 평가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가톨릭의대 산부인과 허수영 교수,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 이재용 과장, 의학전문기자 SBS 조동찬 기자 등이 참석하여 주제에 대한 토론에 함께할 예정으로 울산의대 산부인과 김영탁 교수가 좌장을 맡아 전체 토론을 주관한다.

 

()건강한여성재단, 대한산부인과학회 김장흡 이사장은자궁경부암은 세계에서 번째로 흔한 여성 암으로, 우리나라의 자궁경부암 발병률은 조기진단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젊은 층에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토론회를 통해 질환 발병 치료비로 인한 막대한 사회적 손실을 막고 국민 건강을 증진시킬 있는 합리적 개선방안이 마련되길 기대한다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