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KISTI·앤시스코리아 MOU 체결

jean pierre 2021. 5. 26. 10:36
반응형

길병원, KISTI·앤시스코리아 MOU 체결

 

정밀 연구 및 시뮬레이션 기술 분야서 협력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KISTI),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분야 연구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25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에서 김양우 병원장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재수 원장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체결식은 국내 보건의료 분야에서 정밀 연구 및 시뮬레이션 기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이뤄졌다

 

세 기관은 앞으로 ▲의료기술과 의료기기의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 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의학적·임상적 정보 공유 ▲교류협력 및 교육훈련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장비 슈퍼컴퓨터 공동 활용 및 지원 ▲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보건의료분야의 공동과제 도출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감염병 대응과 관련해 주요 거점 시설들의 감염병 취약성 확인 및 개선 그리고 의료기기 관련 정부 과제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김양우 병원장은 “가천대 길병원은 우수한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미래지향적 진료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뛰어난 임상 연구 역량을 자랑한다”며 “각자의 영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구축한 두 기관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 보건 의료 분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재수 원장은 “국가 과학기술 정보 분야의 전문연구기관으로서코로나 위기 이후 국민의 안전한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적합한 과학기술적 해답을 제시하고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방역 프로세스 최적화 방안이나 의료진 감염을 최소화하는 음압 병실 설계를 제안하는 등 자사 보유 기술이 많은 이번 협약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가천대 길병원은 코로나19 거점 병원으로 훌륭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국내 최초 의료 분야 전산 시스템 도입인공지능 의료 시스템 도입닥터 앤서 개발 등 정밀 의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