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김대업, 상임이사 인선.. '감투보직' 없애는데 중점

jean pierre 2019. 3. 18. 07:24
반응형

김대업, 상임이사 인선 '감투보직' 없애는데 중점

실무능력 갖춘 40-50대 대거 임명..중심 역할 수행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318일 대한약사회 상임이사 인선과 함께 상임위원회의 향후 운영 방침에 대해 발표했다. 김대업 집행부는 40-50대를 중심으로 대거 임명되었으며, 여약사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인선 원칙으로 " 일할 수 있는 임원, 일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임원, 맡겨진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임원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김대업 회장은 전문성과 열정을 갖고 맡겨진 회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임원들로 인선했으며, 명예가 아닌 실무형 인선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젊은 약사들의 신선한 회무 감각과 정책을 반영하기 위한 기획위원회의 신설, 다양한 약사 직능의 조화와 신구 약사 간의 미래지향적 협조체계 구축 등을 위한 직능균형발전위원회의 신설, 회원의 문화생활 지원과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을 수행할 문화복지위원회의 설치는 김대업 회장의 공약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앞으로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들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복수 상임이사 체계로 운영될 여약사위원회는 기존의 여약사 업무를 담당할 상임이사와 보건의료환경 변화에 따른 커뮤니티 케어 및 방문약료, 의약품안전사용 교육 등 다양한 약사 직능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 업무를 접목할 상임이사로 선임하여 여약사위원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조기에 실현하고자 하는 김대업 회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확실한 업무 분장을 통해 역할을 나누어 혼선을 예방하고, 약사 직능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일에 여약사위원회가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의미이다.

지난 부회장 인선과 마찬가지로 과거에 비해 젊은 임원의 비중이 높아진 것은 발로 뛰는 회무, 책임지는 회무, 힘 있는 회무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김대업 회장의 다짐이라고 볼 수 있다.

연령별로 보면 30대 상임이사가 등장하고 40대 임원이 5, 50대 임원이 14, 60대 이상 임원이 6명으로 젊고 일하는 임원을 발탁하여 즉시 응답하는 약사회를 만들겠다는 김대업 회장의 약속을 실현하는 상임이사 인선을 한 것으로 보인다.

김대업 회장은 이번 상임이사 인선발표와 함께 앞으로 대한약사회는 규정과 원칙에 의거해 운영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상임이사회는 약사회 회무의 중심 의결기구 역할을 다할 것이며, 상급기관으로서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업무를 조율하고 조정하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늘 발표된 상임이사 명단을 보면 약사법에 설치와 위원 구성 등이 규정되어 있어 별도 정관기구로 독립이 추진되고 있는 약사윤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한석원 대한약사회 명예회장(대한약사회장, 77, 중앙대)을 선임했으며, 약국이사로 김범석(성남시분회장, 60, 성균관대), 권혁노(구로구분회장, 55, 서울대), 약사지도이사로 조영희(광진구분회장, 57, 이대), 정책이사에 이병각(회원고충처리본부장, 54, 중앙대), 정보통신이사에 박희성(총무이사, 62, 이화여대), 보험이사로 김정미(전 병원약학교육연구원장, 58, 이화여대), 유옥하(동대문구분회 총무이사, 46, 동덕여대)를 선임하였다.

다음으로 법제이사에 박규동(학술이사, 57, 원광대), 한약정책이사로 김은주(학술위원장, 62, 덕성여대), 약학이사로 유봉규(가천약대 학장, 61, 서울대), 교육이사로 오인석(OTC연구모임 회장, 40, 강원대)을 선임하였다.

홍보이사로 신성주(강남구분회장, 55, 이화여대)를 선임하고 병원약사이사로 강진숙(한국병원약사회 홍보이사, 53, 숙명여대), 제약유통이사로 이영미(명문제약 전무이사, 59, 덕성여대)와 여약사이사로 신민경(강동구분회 부분회장, 56, 이화여대)과 김예지(서울지부 학술이사, 59, 부산대)를 선임했다.

직능균형발전이사에 임은주(서울지부 총무이사, 57, 성균관대), 국제이사 박명숙(국제이사, 59, 덕성여대), 대외협력이사에 김선자(보건환경위원장, 59, 조선대), 기획이사로 최진혜(서울지부 정책이사, 34, 서울대), 동물약품이사에 김성진(동물약품특별위원장, 45, 조선대), 문화복지이사로 김인옥(서울지부 문화복지단장, 61, 숙명여대)를 선임했다.

오늘 발표된 상임이사는 23명으로 미리 발표했던 상임이사 3(김준수 총무이사, 이광민 홍보이사, 김대진 정책이사)을 포함하면 20개 상임위원회와 26명의 상임이사가 확정되어, 김대업 회장의 제39대 집행부 책임 회무의 닻을 올리게 됐다.

김대업 회장은 오는 327일 대한약사회 제39대 집행부 첫 번째 상임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른 시간 안에 인수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 대한약사회 업무보고, 유관기관 업무보고 등의 일정을 진행하여 조속히 담당 이사들이 맡겨진 업무에 대해 책임지고 해결하는 회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39대 집행부 상임이사 명단

위원회

성 명

출신교

나이

비 고

약사윤리위원회

한석원

중앙대

77

명예회장, 대한약사회장

총무위원회

김준수

성균관대

59

강원도지부장

법제위원회

박규동

원광대

57

서울지부 부지부장

정책위원회

김대진

숙명여대

39

동국대 연구교수

이병각

중앙대

54

대한약사회 회원고충처리본부장

정보통신위원회

박희성

이화여대

62

대한약사회 총무위원장

보험위원회

김정미

이화여대

58

전 병원약학교육연구원장

유옥하

동덕여대

46

동대문구분회 총무이사

직능균형발전위원회

임은주

성균관대

57

서울지부 총무이사

학술위원회

(약학/교육)

유봉규(약학)

서울대

61

가천대약대 학장

오인석(교육)

강원대

40

OTC연구모임 회장

약국위원회

김범석

성균관대

60

성남시분회장

권혁노

서울대

55

구로구분회장

약사지도위원회

조영희

이화여대

57

광진구분회장

홍보위원회

이광민

경희대

48

대한약사회 정책이사

신성주

이화여대

55

강남구분회장

병원약사위원회

강진숙

숙명여대

53

병원약사회 홍보이사

제약유통위원회

이영미

덕성여대

59

명문제약 전무이사

여약사위원회

신민경

이화여대

56

강동구분회 부분회장

김예지

부산대

59

서울지부 학술이사

한약정책위원회

김은주

덕성여대

62

대한약사회 학술위원장

국제위원회

박명숙

덕성여대

59

대한약사회 국제이사

대외협력위원회

김선자

조선대

59

대한약사회 보건환경위원장

기획위원회

최진혜

서울대

34

서울지부 정책이사

동물약품위원회

김성진

조선대

45

대한약사회 동물약품특별위원장

문화복지위원회

김인옥

숙명여대

61

서울지부 문화복지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