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계사람들

남상규 남신팜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jean pierre 2019. 12. 25. 11:39
반응형

남상규 남신팜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인정받아

남상규 남신팜 회장(한국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이 1223일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2019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했다.

남상규 회장은 남북 간 민간 교류 지원. 소외이웃을 향한 다양한 인보사업에서 지난 30여년 간 활동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수훈한 것이다.

이와 관련, 북한 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한 의료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으며, 남북공동 나무심기 행사, 평양통일 양묘장 시설지원 등 남북교류 협력을 위한 기반 조성에 많은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인천 맹아학교와 서초동 꽃동네 등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사랑의 손길을 펼쳐 왔으며, 무의촌 돕기, 꽃동네, 보건소 등에 무료 의약품을 지원해 왔다.

특히 남북문화교류 협회 수석부회장 겸 후원회장으로 장학금 지급과 카자흐스탄, 불가리아, 키르기스스탄 교류협회 위원으로 활동 등에 기여한 공도 크다

남상규 남신팜 회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성남시협의회 자문위원, 16기 민주평통자문회의 상임위원, 남북문화교류협회 이사,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 등의 경력을 갖고 있고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남상규 회장은 "훈장을 받은 만큼 무거운 무게감을 느끼고 앞으로도 그동안 해왔던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 실천 등 사회적인 책무를 더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