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다케다제약-캐리TV, 왕할머니의 무지개 제작

jean pierre 2019. 3. 5. 08:24
반응형

다케다제약-캐리TV,  왕할머니의 무지개 제작

엘리 언니가 읽어주는 건강 동화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문희석)은 건강 동화책 노화편 왕할머니의 무지개 출간을 기념해 ()캐리소프트(대표 박창신, 권원숙)가 운영하는 어린이 유튜브 채널 '캐리TV 북스'와 손잡고 동화책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부터 캐리TV 북스의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 등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과 올레 TVB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왕할머니의 무지개는 어린이들이 건강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인 건강문해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자 발간한 한국다케다제약의 다섯 번째 건강 동화로, 노화를 주제로 삼았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 만큼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리TV 캐릭터 엘리가 등장해 노화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그래픽, 음향 효과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대한노인병학회 총무이사 임수 (분당서울대병원) 교수가 감수했다.

이번 영상은 주인공인 지은이와 왕할머니가 노화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답해 주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노화 예방을 위한 건강 상식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화예방을 위한 요리, 스트레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이사는 한국다케다제약은 보다 건강한 삶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의약품 혁신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는 어린이가 미래 사회의 건강한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건강 동화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2013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질환 교육 및 건강지식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건강 동화 시리즈를 출간해오고 있다.

건강 동화 시리즈는 한국다케다제약이 제작하고 전문의와 연관 학회, 유아 교육 전문가 등이 감수해 만들어 진다.

2013<할머니의 까까통>, 2014<주니야 아빠를 부탁해>, 2015<이겨라 씽씽히어로>, 2016<비타민나라 요술 콩콩이>에 이어 올해 다섯 번째 건강 동화 시리즈인 <왕할머니의 무지개>를 출간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비영리단체 및 어린이 관련 기관에 건강 동화를 지속적으로 기부하는 등 국민 건강 증진 및 어린이들의 건강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