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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번약국 안내 실시간 시스템으로 변경

jean pierre 2009. 6. 22.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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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번약국 안내 실시간 시스템으로 변경
약사회, 오류 보완 정확도 높이기로
"당번약국 안내전화를 받고 해당약국을 찾아갔더니 약국이 문을 닫았더라"
휴일에 약국을 찾아 보았던 국민들중 상당수는 이런 경험을 했을 것이다. 이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당번약국안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지 않았던 원인도 한 몫한다. 대한약사회는 이러한 당번약국 안내 오류를 최소화하기위해 실시간 안내시스템을 구축운영키로 했다.

약사회는 이를위해 현재 중앙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이뤄지는 당번약국을 안내를 변경키로했다. 현재 시스템은 즉각적인 수정과 보완이 어려워 정확한 정보를 얻기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때문.


이에 따라 대한약사회는 PM2000에 탑재되어 있는 관련 기능을 보강해 당번약국 안내 정확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모든 약국을 대상으로 당번약국 서버 접속 기능 및 실시간 운영 현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당번약국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취합·안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6-22 오전 8: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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