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 국제웹진에서 '가짜약' 문제 다뤄

jean pierre 2008. 3. 18. 08:53
반응형


대약, 국제웹진에서 '가짜약' 문제 다뤄
국제적 활동등 소개..외국지역 약사회소식 실어
대한약사회가 2007년도 하반기부터 격월간으로 발행해 오고 있는 국제웹진 세계속의 약사 제4호에서 '최근 파문을 겪은 가짜약에 대해 다뤘다.

이번 웹진은 세계기구와 각국에서 ‘가짜 약’(counterfeit medicine)을 없애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가짜 약을 없애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설치, 운영하고 있는 테스크포스팀 임팩트(IMPACT, International Medical Products Anti-Counterfeiting Taskforce)의 목적과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 2003년 세계약학연맹(FIP) 총회에서 채택된 가짜 약에 대한 세계약학연맹의 정책선언문(FIP Statement of Policy on Counterfeit Medicines)도 함께 실렸다.

그 밖에 2호부터 연재해 오고 있는 해외한인약사 릴레이 인터뷰에는 미국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는 이현주 약사와 이민 1.5세대로서 겪는 미국사회에 대해 나눈 기사도 실렸다.

중국, 미국, 유럽 등 외국약사회 소식도 실렸으며, 세계약학연맹 서태평양지역약사회(WPPF)의 존 웨어 회장의 신년사도 함께 실렸다.

국제웹진은 홈페이지 약사회소식란에 게재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18 오전 8:48: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