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장애우와 함께하는 ‘숲사랑 아이사랑’진행

jean pierre 2014. 5. 8. 10:04
반응형

대웅제약, 장애우와 함께하는숲사랑 아이사랑진행

 

서울숲 찾아 자연체험활동.. 2006년 서울 숲 무장애놀이터 건립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서울숲에서 장애아동과 대웅제약 임직원자원봉사가 함께하는 숲사랑 아이사랑생태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숲사랑 아이사랑은 대웅제약과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주최하고 서울숲사랑모임에서 주관하는 자원 봉사 프로그램으로 서울숲 및 무장애 놀이터에서 장애아동과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서로 교감을 나누면서 자연을 체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여섯번의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웅제약 정종근 부사장 및 대웅 자원봉사자 14명이 참가하여 13명의 장애아동과 짝을 이루고, 봄꽃 찾아가기, 무장애놀이터 체험, 짝꿍과 기념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장애아동의 야외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자원봉사에 함께 참여한 정종근 부사장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들은 주위의 시선과 사회의 문턱 때문에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편이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장애아동들과 소통하면서 조금이나마 가까워질 수 있었던 뜻 깊은 하루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지난2006년 서울숲에 250여평 규모로 장애아동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를 건립했다.

 

장애아동들에도 일반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 재활을 도울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나아가 대웅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야외 체험활동을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한편, 대웅제약은 국민건강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숲사랑모임, 동명아동복지종합타운,서울시립어린이병원,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매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대웅나눔기금이란 사내 기부 프로그램과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기부금과 회사 후원금을 봉사활동기관에 지원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