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국제약,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 수상

jean pierre 2018. 12. 19. 07:38
반응형

동국제약,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 수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이달 17,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3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소비자의 날’(123)을 기념해, 각 산업별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평가 조사 대상은 주거/레저, 교통/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서비스, 문화 등이다.

특히,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마데카솔을 비롯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먹는 치질약 치센 등 주요 일반의약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만족도와 신뢰성을 가장 높게 평가 받은 제약사로 선정되어,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서호영 마케팅 이사는 그 동안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한 질환 바로 알기 캠페인등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들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이에 보답하기 위해, 조사결과에서 나온 의견들을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KCSE(한국소비자만족도평가; Korea Costomer Satisfaction Evaluation)조사는 지난 87일부터 1031일까지 실시되었으며, 전국 6대 광역시의 20세부터 65세까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제품 평가회, 대면 투표, 인터뷰, 온라인 조사 및 모니터링 등의 방식으로 약 13,750여건의 조사 및 집계가 이루어졌다. 특히, 산업별 특성에 맞는 조사, 소비자 조사, 브랜드 평가 및 심사 등의 과정을 통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유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