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발기부전치료제 데일리제형 ‘자이데나 75mg’ 발매
기존 용량에 품목 확대..환자 선택의 폭을 넓혀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박찬일)는 12일, 매일 복용하는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75mg’를 기존 데일리제형 ‘자이데나 50mg’에 이어 추가 발매했다.
이로써 토종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는 매일 복용하는 데일리제형 50mg, 75mg과 필요에 따라 복용하는 온디멘드제형 100mg, 200mg 총 4가지 제형을 갖춰, 환자의 몸 상태에 맞는 적정 용량을 선택적으로 복용 가능하게 되었다.
‘자이데나 50mg, 75mg’ 제형은 하루 한 알 복용하여 자신이 발기부전이라는 자각 없이 원할 때 언제든지 자신감 있는 성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신개념 발기부전 치료제로, 사전에 계획적으로 복용해야 했던 발기부전치료제들과 달리, 매일 하루에 한번 규칙적인 복용으로 언제든 자연스런 성관계를 가질 수 있어, 심리적인 안정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번에 추가 발매된 데일리제형 ‘자이데나 75mg’는 발기능개선도평가(GAQ-Global Assessment Question)에서 83.5%의 높은 발기능 개선도 평가를 나타냈고, 장기안전성 임상에서도 95.4%의 발기능 개선도를 나타냈다.
또한 국제발기부전지수 발기능영역 점수에서 치료 24주 시점 정상 발기능으로 회복한 환자의 비율이 47%까지(두명 중 한명꼴) 높았으며 그 외 질내삽입성공률, 성교성공률, 성적인 만족도에서도 위약대비 유의한 발기부전치료 효과를 보였다.
2013년 IMS기준 국내 전체 발기부전치료제 매출은 3분기까지 670억원, 이 중 데일리제형 매출은 13.1%인 88억원으로, 데일리제형 점유율은 2009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늘어 왔으며 필요에 따라 복용하는 온디멘드제형보다 부작용이 적고 약물복용시간, 작용시간의 제약 없이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성생활이 가능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동아에스티 마케팅 담당자는 "발기부전치료제 시장 트렌드의 변화와 환자의 요구에 발 맞추어 이번에 자이데나75mg를 추가 발매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2가지 데일리제형를 보유하게 되었다"며 "이번 제형 추가 발매가 의사들에게는 진료의 폭을, 환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삶의 질이 나아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데나 75 mg’은 30정/갑, 4정/갑 두 가지 포장단위로 출시하여 처음 데일리제형을 복용하는 환자의 경제적 부담감을 고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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