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아ST, 휴온스 조루치료제 '네노마정' 시판

jean pierre 2013. 5. 3. 09:34
반응형

동아ST, 휴온스 조루치료제 '네노마정' 시판

 

판매계약 체결...6월부터 본격 런칭 돌입

 

 

동아ST(대표이사 사장 박찬일)는 휴온스(대표이사 전재갑)의 조루 치료제에 대한 판매계약을 맺고 20136월부터 상품명 네노마정 15밀리그램’(NENOMA, 주성분:클로미프라민염산염)’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루치료제 판매계약은 지난해 12월 양사의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에 따른 것으로 동아ST는 휴온스의 신규 개발 제품에 대한 국내 판촉 협력을 담당하게 된다. 조루치료제 외에도 양사는 추가 품목에 관해 논의 중에 있다.

 

네노마는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개발된 조루치료제로 휴온스가 씨티씨바이오와 공동 개발해 올해 320일 품목 허가를 받았다.

 

사정반사를 포함하는 자율신경 반응의 저해를 통해 조루치료 효과를 나타내며, 임상시험 결과 우수한 사정지연 효과가 입증됐고 또한 경증의 이상반응만 나왔고 중증 이상반응은 없어 안전성이 입증됐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주성분인 클로미프라민(Clomipramine)은 항우울제 성분으로 사용되어 왔고 기존의 항우울제의 부작용인 항콜린 작용과 정신신경계에 대한 이상 반응이 적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클로미프라민의 사정기능 연장의 부작용을 이용한 성기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조루치료제의 개발로 이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