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머크, 프로빈티지 엔드-투-엔드 개발·제조 서비스

jean pierre 2016. 8. 5. 06:56
반응형

머크, 프로빈티지 엔드--엔드 개발·제조 서비스

후기 임상 개발 단계  Y-mAbs 항체 약물 개발 지원 

 머크가 미국의 Y-mAbs 테라퓨틱스에 프로빈티지(Provantage) 엔드--엔드 개발·제조 서비스를 제공해 후기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Y-mAbs의 단클론 항체를 지원한다.

난치성 연수막 종양 신경모세포종과 확산 내재성 뇌교종을 표적으로 하는 이 항체는 소아 뇌종양 환자를 위한 획기적인 치료제가 될 전망이다. Y-mAbs의 주요 세포주가 머크에 이관되면 현재 후기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항체의 상업 생산과 GMP 제조 지원 등이 이뤄진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부 CEO인 우디트 바트라는 “소아 뇌종양은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난치성질환이다. 개발·제조 활동 지원에 표준화와 민첩성을 특징으로 하는 머크의 프로빈티지 서비스가 도움이 절실한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 치료제 개발 노력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mAbs 설립자이자 사장 겸 사업 개발 전략 대표인 토마스 가드는 “머크와의 협약을 통해 Y-mAbs는 생명을 위협받는 진행성 소아 종양 환자를 위한 획기적인 치료제 개발 약속에서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 우리는 2017년 상반기까지 계획된 임상시험에 필요한 cGMP 제제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선도적인 항암면역제가 전세계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환자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전념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크의 프로빈티지 엔드--엔드 솔루션은 바이오제약 업체가 개발 중인 약물의 임상과 상용화 과정의 속도를 앞당기는데 도움을 주는 종합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의미한다. 턴키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러한 서비스에는 공정 개발, cGMP 제조, 시설 설계, 시험 생산, 공정과 장비 훈련, 기술 이전, 장비 적격성 평가와 상용화 지원 등이 포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