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메델CEO 호치마이어 박사 레스커의학연구상 수상

jean pierre 2013. 9. 10. 10:23
반응형

 

메델CEO 호치마이어 박사 레스커의학연구상 수상

 

인공와우 개발 공로..20일 뉴욕서 시상식

 

 

전 세계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는 MED-EL Medical Electronics에서는 설립자이자 CEOIngeborg Hochmair (인게보그 호치마이어) 박사가 의료계에서 명망 있는 상 중 하나인 레스커 의학연구상의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청신경을 전기로 자극하여 난청 및 농(deaf) 환자의 청력을 회복시켜주는 인공 와우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Hochmair 박사와 호주 멜버른 대학 Graeme M. Clark 명예교수 및 미국 듀크대학 Blake S. Wilson 박사와 공동 수상하는 이 상은 환자에 대한 임상 처방을 개선하는 데 공헌한 과학자를 대상으로 주어지며 시상식은 2013920일 금요일에 뉴욕에서 개최된다.

 

전기공학을 전공한 Ingeborg Hochmair 박사는 세계 최초로 1977년에 비엔나에서 시술된 다채널 마이크로일렉트릭 인공 와우의 개발로 시작된 인공 와우 분야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수상소감에서 이 상을 통해 전 인공 와우 산업에 대한 인식, 그리고 태어나면서부터 난청 및 농 아이들을 비롯하여 살아가면서 청력을 상실하는 성인에 대한 치료 방법으로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된다는 점은 더욱 기쁜 일입니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저희 연구도 믿을 수 없이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지금 저희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꿈만 같았던 돌파구를 찾기 직전에 있습니다. 오랫동안 이루어낸 기술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청력 회복은 기적과도 같은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만 저는 하루라도 빨리 농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싶습니다. 이렇게 삶을 바꿔주는 혁신의 개발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의 기술적 그리고 과학적 기반을 발전시켜나가는 확고한 전통을 오랫동안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Hochmair 박사는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