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메드팩토, 대장암서 백토서팁 병용임상 타 임상과 비교 무리

jean pierre 2023. 7. 5. 07:32
반응형
 

메드팩토대장암서 백토서팁 병용임상  임상과 비교 무리

 전이 유무에 따라 치료 효과 크게 달라

 

메드팩토는 최근 공개된 다른 임상데이터 발표로 인한 시장 우려에 대해 백토서팁과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과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지적했다.

 

간 전이가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과 달리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은 환자 상당수가 간 전이가 있는 환자다.

 

최근 공개된 다른 임상의 전이성 대장암 환자의 객관적반응률(ORR)은 23%이고, 전체생존기간은 20.9개월이다.

 

최근 공개된 백토서팁(300mg)과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1b/2a 탑라인데이터에 따르면 전이성 대장암 환자의 객관적반응률(ORR)은 18.2%, 전체생존기간(OS)은 17.3개월이다.

 

다만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의 경우 환자군 상당수가 간 전이가 있는 환자가 대상이다.

 

일반적으로 간 전이가 없는 환자에 대해서는 치료 효과가 높은 것을 알려져 있다.

 

실제로 전이성 대장암 표존 치료제인 레고라페닙의 보고된 중앙생존값(mOS)은 6.4개월, 객관적반응률(ORR) 1.0%이고, 이 중 간 전이가 없는 환자만을 분석한 전체생존률(OS)은 22개월, 객관적반응률(ORR)은 36.4%이다.

 

한편 메드팩토는 백토서팁과 키트루다 병용요법에 대한 후속 임상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할 예정이고, 이를 위한 미국 머크와의 논의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