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백신 접종 후 발열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복용

jean pierre 2021. 5. 28. 07:46
반응형

백신 접종 후 발열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복용 필요

 

약사회, 약사와 상담을 통해 안전한 진통제 복용 권고

 

대한약사회는 ‘백신 접종 후 발열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복용해야’ 한다는 입장문을 통해 정부가 자초한 타이레놀 품귀현상에 대해 지적하고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진통제 복용을 권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27일 입장문을 통해 "코로나 접종후 이상증상의 처치약으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들이 처방되고 있다"고 밝히고 "그러나 접종 초기 해당 성분의 유명의약품인 타이레놀만 강조되고 품귀현상 까지 나타나다보니, 동일 성분 의약품이 많고 재고도 충분함에도 국민들이 불편을 겪는 등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실제로 약국가에서 타이레놀 품귀로 동일성분의 약을 권유하고 있음에도 불구, 국민들은 이를 거부하며 항의하기 까지 한다"고 지적하고 "정부가 초기부터 특정회사 제품을 홍보하는 부분에 대해 우려와 항의를 표하며 시정을 요구했으나, 여전히 많은 신문지상에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을 권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수수방관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따라서 약사회는 "보건 당국은 백신 접종 후 발열 등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약사와 상담을 통해 아세트아미노펜제제를 구입·복용할 수 있도록 지침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쳐 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