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부광약품, 산업재해예방 유공 표창 수상

jean pierre 2021. 7. 6. 07:51
반응형

부광약품, 산업재해예방 유공 표창 수상

 

부광약품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수상자: 산업안전관리자 김병기 차장)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7월 5일 밝혔다.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업무에 종사하면서 산업재해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산업안전보건 관계자의 사기 진작 및 사회적 관심 고양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포상 제도이다.

 

부광약품은 ▲ 안전보건 홈페이지 구축/운영 ▲ 안전보건 개선 제안 제도 운영 ▲ 안전표어 사내공모전 실시 ▲ 온라인 안전교육/평가 등의 창의적인 산재예방활동을 통하여 모든 구성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도 운영 성과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부광약품 안산공장은 OHSAS 18001 도입 후, 2018년에는 동종 업계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여 업계의 산업안전보건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ISO 14001 운영을 통한 효율적인 환경관리 및 개선 성과를 인정 받아 2019년 안산시로부터 환경관리 우수사업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최근 ESG 경영을 위한 첫걸음으로 법무법인 세종과 자문 용역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고 언급하면서 “부광약품은 금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