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시 ‘2014년 의약품·마약류 등 정책설명회’ 개최

jean pierre 2014. 3. 24. 09:55
반응형

부산시 ‘2014년 의약품·마약류 등 정책설명회개최

 

부산시약, 휴일지킴이 약국 활성화 지원등 약국 애로 건의

 

 

부산시청 식의약품안전과는 19일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 의약품·마약류 등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주요내용은 2014년 의약무 등 달라지는 제도를 비롯해 의료계 집단휴진에 따른 대응 철저 요양병원 시설기준 변경 등 관리 철저 팜파라치 제보현황 및 협조사항 마약류(마약·향정) 관리 철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점검강화 폐의약품 회수·처리사업 협조 사항 업무관련 동향보고 철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부산상담실 운영 2015년 국정시책 추진업무 철저 등이다.

 

유영진 회장은 마약 2중 잠금장치는 2개의 문이 아니어도 하나의 문에 열쇠 및 비밀번호 두 개의 잠금장치가 장착되어 있으면 2중 잠금장치로 인정한다며 마약 2중 잠금장치 확인 시 유의해줄 것을 보건소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더불어, 약국 포상금을 노린 팜파라치는 보건소 차원에서 유연하게 처리해 줄 것을 부탁키도 했다.

 

이어, 시청에는 휴일지킴이 약국 활성화를 위한 부산시 차원에서의 365일 개문 약국 지원안전상비의약품 판매자 등록검사와 건강기능식품의 과대광고 제재를 철저히 조사해줄 것을 건의했다.

 

송근일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이에 대해 포상금을 노린 전문 팜파라치는 시민들의 항의와는 다르게 처리하는 것이 맞다보건소 측에서도 전문 팜파라치는 무혐의 처리를 내리도록 노력해달라. 나머지는 복지건강국장이 책임지겠다고 밝혀 약사들의 박수를 받았다.

 

설명회에는 유영진 회장, 박정희·이태웅 부회장, 변정석 정책기획단장, 김종완 금정구 분회장, 정원향 기장군 분회장, 김정숙 남·수영구 분회장, 류장춘 동구 분회장, 최종수 동래구 분회장, 윤태원 부산진구 분회장, 이은상 사상구 분회장, 추순주 서구 분회장, 안병갑 연제구 분회장, 최정신 영도구 분회장, 정명희 중구 분회장, 민관필 사하구 부회장, 김승주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