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블루앤트,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jean pierre 2022. 7. 22. 07:55
반응형

블루앤트,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추진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20일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대표 최낙천)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블루앤트는 5만 2천여 명의 의사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대표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Docple)’과 보험심사 사전점검 솔루션 ‘알엑스플러스(Rx+)’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닥플은 전문성을 갖춘 의사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로, 병원 운영 및 진료에 필요한 지식 공유, 의료 네트워크 구축, 온라인 세미나(webinar) 운영 등 폭넓은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KB헬스케어는 현재 ‘오케어(O’Care)’ B2B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휴 업체의 임직원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업이나 단체의 업무환경과 관리 조건에 맞는 복지제도 컨설팅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앤트는 KB헬스케어의 ‘오케어(O’Care)’ 플랫폼 서비스와 연계해 이용자들에게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문적인 의학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략 및 방향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가 보유한 헬스케어 역량과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루앤트는 KB헬스케어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산업 활성화는 물론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B헬스케어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건강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현재 운영 중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는 데 양사의 협업은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