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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 ‘제 6회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jean pierre 2020. 5. 22.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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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  6회 착한걸음 6분걷기캠페인 

발걸음이 모여 희망의 길을 엽니다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5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6회 착한걸음 6분걷기캠페인을 진행한다.

착한걸음 6분걷기는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이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6년째 진행하고 있는 공익 캠페인으로 희귀질환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 시민들의 걸음을 모아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해 왔다

올해는 5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전후로 약 한 달간, 지구 3바퀴에 달하는 12km를 목표로 시민들의 걸음을 모을 예정이다.

2020년 캠페인의 주제는 발걸음이 모여 희망의 길을 엽니다.”, 한국사회에서 희귀질환 진단과 치료의 길이 더욱 넓어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일부 유전성 희귀질환의 경우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가족 내의 소통과 검사, 진단 등이 늦어지는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오랜 세월 희귀질환 치료에 수반되는 경제적 사회적 비용에 대한 지원도 부족한 실정이다.

()한국희귀· 난치성질환연합회 박미혜 사무총장은 사회적 지지와 응원은 희귀질환 환자들이 고립에서 벗어나 빠른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된다, “기업, 정부, 시민들이 함께해 온 착한걸음 6분걷기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는 희귀질환 환자들을 위한 길이 더욱 넓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캠페인은 사노피의 임직원들이 첫 포문을 열었다

지난 521일 희귀질환 환자 및 가족 응원 메시지를 담은 희망 풍선을 들고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피천득산책로일대를 걸으며 희귀질환 극복의 날 의미를 되새겼다

사노피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반영하여 참여 희망 직원을 선착순 15명으로 제한하여 모집하였고,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엄격히 지키는 동시에 캠페인의 의미를 살렸다

이날 임직원의 6분 걸음은 모두 걸음 기부 애플리케이션 워크온빅워크에 기부된다.

6회 착한걸음 6분걷기캠페인은 일반인도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걸음기부 애플리케이션인 빅워크또는 워크온을 다운로드 받아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 속 걸음 수를 기부하거나, 6분 걷기 시작지점이나 끝지점을 사진으로 담아 ‘#착한걸음_6분걷기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이 캠페인은 52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모인 걸음 수는 추후 희귀질환 환자들을 돕는 기금으로 전환되어 지원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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