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사노피, 6가 DTaP 혼합백신 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23. 10. 23. 09:23
반응형

사노피6 DTaP 혼합백신 심포지엄 개최

2023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학술대회서

한국사노피는 지난 19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학술대회에서 6 DTaP 혼합백신의 국내 임상 데이터와 이점 등을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6 DTaP 혼합백신인가(Why hexavalent vaccine?)’ 주제로  이번 심포지엄은 전북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장 조대선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조혜경 교수가 6 DTaP 혼합백신의 이점  임상 데이터, 6 DTaP 혼합백신 도입  예방접종률이 향상된 해외 사례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조혜경 교수는 6 DTaP 혼합백신 사용 접종 횟수 감소로 인한 영아의 접종 순응도 향상 적기  완전 접종률 향상 ▲부모의 병원 방문 비용 및 경제적 손실 절감 효과 등 다양한 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발표에 따르면,  혼합백신은 여러 감염질환을 하나의 주사로 예방할  있어접종  병원 방문 횟수를 줄여 적기 접종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DTaP 혼합백신  6 DTaP 혼합백신이 적기  완전 접종률이 가장 높다. 

 

또한 소개된 사회경제적 손실 절감 효과 연구 결과에서는 6 DTaP혼합백신을 국내 필수예방접종에 도입할 경우유아당 47,155(36.22달러또는 출생 코호트당  120억원( 923 달러비용 절감 효과를   있으며주로 부모의 병원 방문  시간 비용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진 대상 6 DTaP 혼합백신의 이점에 대해서도 발표가 진행됐다

 

조혜경 교수는 즉시 사용 가능한 RTU(Ready-To-Use) 제형을 대표적 이점으로 꼽으며현재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6 DTaP 혼합백신은 완전 액상 형태로 재구성 과정이 필요 없어 의료진의 백신 준비 시간과 관리  접종 오류 등을 감소시키는 효과 있다고 말했다

 

또한 6 DTaP 혼합백신이 불완전액상(Non-Fully Liquid) 제형의 백신 대비접종 오류 위험을  5 감소시키는 확인되었으며, 영국에서는 6 DTaP 혼합백신이 주사액 혼합이 필요한 다른 백신 대비 연간  90 파운드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 확인됐다.

 

이어진 6 DTaP 혼합백신 ‘헥사심(헥사심프리필드시린즈주이하 헥사심)’ 면역원성  안전성, B형간염 항원에 대한 장기 면역 효과 관련 발표에서는 면역원성  안전성의 확인과 함께장기적으로 면역이 유지되었음을 확인했다.

 

헥사심으로 기초 접종을 시행할 경우 B형간염 접종 횟수가 기존보다 1 증가하지만, WHO에서는 3~4회의 B형간염 접종은 모두 가능한 방법이며추가 접종은 별다른 해가 되지 않아 문제가 없다고 발표되었다.

마지막으로 조혜경 교수는 6 DTaP 혼합백신을 국가예방접종에 선제적으로 도입한 해외 사례 발표를 통해 해당 연령에서 적기  완전 접종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6 DTaP 혼합백신을 도입한 호주의 생후 12개월 어린이 접종률을 비교한 결과국가예방접종에 도입한 직후인 2009 84.9%였던  대비 2018년에는  92.6%까지 향상된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교수는 6 DTaP 혼합백신 예방접종 권고사항에 대해 6 DTaP 혼합백신은 해당 연령대에 권장되는 폐렴구균로타바이러스 백신과 동시 접종이 가능하며, 동일 제조사의 4, 5 DTaP 혼합백신과 교차접종이 가능하다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