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생활습관병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 성료

jean pierre 2018. 5. 3. 20:15
반응형

생활습관병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 성료

 

생활습관과 관련된 만성질환 주제로 총 5개 세션 강연

 

대한생활습관병학회(회장 오한진)는 지난 29일 건국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대한생활습관병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해 생활습관과 관련된 스트레스 및 만성질환, 항산화요법, 만성통증 등을 주제로 총 5개 세션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학회는 전국 200여명의 의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진행됐으며 차의과대학 김영상 교수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만성질환 해결하기를 시작으로 을지의대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의 스트레스로 인한 자율신경병증의 쉽고 빠른 치료법등 다양한 강연들로 구성됐다.

 

대한생활습관병학회 오한진 회장은 “100세 시대로 접어들며 많은 사람들이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앞으로 지속 증가될 생활습관병으로 인한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과를 막론하고 많은 의사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학회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생활습관병학회 재무이사 최종수 (서울 노원구 상계동 우리의원 원장)이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최종수 원장은 창립학회를 시작으로 이번 학술대회까지 학회준비와 강연을 진행해 왔으며 이날 춘계학술대회에서 손과 팔을 중심으로 한 만성통증 사냥법을 강연해 청중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통증기능분석학회 대외협력이사, 노원구 의사회 법제이사를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대한생활습관병학회는 국민들에게 정확하고 제대로 된 생활습관을 알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조직됐다. 20175월 창립학술대회를 시작으로 정확한 식습관, 운동습관, 생활습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