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활성화 주력

jean pierre 2022. 4. 11. 09:51
반응형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활성화 주력


교재 리뉴얼 단행 및 강사양성교육 상반기 실시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김보현, 위원장 송인석·한은경)는 지난 7일 첫 위원회 회의를 열고, 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우선적으로 분회 강사 명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분회 강사단장 연석회의를 개최하여 활성화 방안 공유, 상반기 중 강사양성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치원, 초등, 중고등, 성인, 노인 등 노후화된 교재를 4월 말까지 리뉴얼을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 장애인(시각, 청각, 지적) 및 특수계층(임부, 미혼모, 보육교사, 보건교사) 등 다양한 교육 대상 발굴과 교육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자료를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위원회는 지난 2 21일 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이 발의한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시범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또 식약처 주관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에도 서울시가 사업에 공모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교육 환경도 크게 변화하고 있어 체계적인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올 해는 그동안 침체되었던 교육을 짧은 기간 내에 복원할 수 있도록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위원, 분회 강사단장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