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솔브케어, 2023년도 인하대 ‘인천 블록체인칼리지’ 성료

jean pierre 2023. 11. 9. 07:47
반응형

솔브케어, 2023년도 인하대 ‘인천 블록체인칼리지’ 성료

글로벌 헬스케어 기술 회사인 솔브케어(프라딥 고엘 회장)와 인하대학교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2023년도 인천블록체인칼리지'(이하 블록체인 칼리지)의 성공적인 종료를 발표했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하대학교와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한 블록체인 칼리지는 시민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본 이해를 향상시키고 인천 소재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설계됐다.

 

기본 블록체인 칼리지 과정은 디지털 웰렛, 토큰 발행, NFT 민팅(minting), DeFi게임 등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경제에 대해 이론, 사례 및 연구, 교육용 게임 등을 결합하여 진행되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 생활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구체적인 예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블록체인 칼리지의 전문 과정은 솔브케어 인턴과정, 바이낸스 인증 과정, 루디움 해커톤 과정 등 실용적인 블록체인 기술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와 진로 계획에 따라 과정을 선택했다.

 

블록체인 칼리지는 기본 과정에서 97명, 전문 과정에서 3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모든 졸업생들은 유정복 인천시장으로부터 수료증을 받았으며, 바이낸스 인증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바이낸스에서 발행한 수료증도 함께 수료 받았다.

 

또한, 바이낸스 인증 및 솔브케어 인턴 과정의 우수 수료생들은 글로벌 기업에서 인턴으로 채용되었으며, 루디움 해커톤 과정 참가자들은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콘퍼런스 해커톤'에 참여하여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하대학교는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미래 세대 교육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사업을 실시해왔으며, 2022년에는 블록체인 관련 실용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본 과정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 김정은 센터장은 "블록체인 칼리지는 디지털 변혁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인프라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과 미래 전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확립하고, 블록체인 산업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했다.”며 “시민들과 전문가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며, 더 나은 커리큘럼으로 지역 중심의 대학으로서의 기여를 계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솔브케어 코리아 김태양 이사는 이번 교육 과정을 함께 진행하면서, “솔브케어의 핵심 사명 중 하나는 교육을 통한 커뮤니티의 융성이다. 그래서 인하대학교와 솔브케어가 힘을 합쳐 인천 시민들에게 필수적인 블록체인 지식을 갖추게 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들 졸업생들은 이론과 실용 기술 사이의 격차를 줄이고 인재를 개발함으로써 대한민국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와 그 너머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