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솔브케어, BRI Korea파트너십 체결

jean pierre 2023. 10. 23. 08:03
반응형

솔브케어,  BRI Korea파트너십 체결

국내 파트너십 확장 모색

헬스케어 기술회사인 솔브케어와 블록체인 리서치 인스티튜트 코리아(Blockchain Research Institute Korea, BRI Korea)는 19일 국내에 더 나은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활용한 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BRI Korea는 캐나다 본사의 블록체인 리서치 인스티튜드(Blockchain Research Institute, BRI)의 한국 지사로, BRI Korea는 한국 기업, 정부, 사회에 블록체인 기술의 전략적 소재 등을 제공하는 연구에 중점을 두며, 보스아고라와 제휴된 대표 연구기관이다.

 

솔브케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국내 플랫폼 사용자들, 특히 헬스케어 분야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관심 분야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솔브케어 코리아 사장 이언 박사는 "솔브케어는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전세계적으로 의료 경험을 개선하는 임무의 일환으로 한국에서의 파트너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현재 인하대학교와 협력하여 진행 중에 있는 ‘2023 인천시 블록체인 대학’에서 Care.Labs 101 교육 과정을 확장하여 BRI Korea와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향후 BRI Korea와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제시하였다.

 

김인환 보스아고라 재단 이사장겸 BRI 코리아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매일 블록체인(Everyday Blockchain)을 목표로 하는 보스아고라에게 의료 분야로의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BRI Korea의 누적된 연구 데이터와 인프라는 솔브케어의 국내 의료 생태계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연구소(BRI)의 공동 창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돈 탭스콧 (Don Tapscott) 보스아고라 프로젝트 고문도 이번 솔브케어 협약에 환영의사를 보이며 “의료 분야에서의 블록체인의 실제 사용 사례는 수십억의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이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우리에게 보여 줄 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이 이러한 중요성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