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식약처, 식품분야 전문직 공무원 채용

jean pierre 2019. 10. 2. 07:42
반응형

식약처, 식품분야 전문직 공무원 채용

전문성 갖춘 경력직 중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식품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공무원 총 29명을 채용하기 위하여 경력경쟁채용시험을 101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수입식품 등의 안전관리 현장감시 업무를 수행할 식품위생 9(24) 공공기록물 관리를 위한 기록연구사(1) ·의약품 관련 법령 검토 또는 수출국 식품관리체계 조사·분석 등을 수행하는 임기제공무원(4)이다.

특히, 사회적 소수 또는 약자의 공직진출 확대 및 적극 우대를 위한 균형인사 제도의 일환으로, 식품위생 9급 중 저소득층(1) 및 장애인(2)에 대해 각각 구분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응시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시험 합격자 발표의 순이다.응시원서 접수는 107일부터 1011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말 공고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인성검사 및 면접시험을 실시하여 공직 가치관, 위기대응능력, 전문지식 응용능력 등을 평가하여 11월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식품위생 9급의 경우 한국사, 영어에 이어 올해 상반기 채용부터 우대요건으로 신설된 국어능력시험성적을 반영하여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식약처는 기회제공 확대, 공정투명한 절차, 역량 있는 인재 선발이라는 3대 채용 목표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 건강을 책임질 유능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원서접수 및 자격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우수인재채용시스템(http://mfds.go.kr/employ)이나 나라일터(www.gojobs.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연번

직급

인원()

근무예정기관

29

-

1

식품위생9

24

각 지방식약청

2

기록연구사

1

대구지방식약청

3

임기제공무원

4

본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