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해외에 한국 건강보험의 우수성 알려

jean pierre 2022. 7. 28. 10:15
반응형

심평원, 해외에 한국 건강보험의 우수성 알려

개발도상국 14개국에  HIRA현장연수과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26() 원주 본원에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글로벌보건정책  재정학과 석사과정생을 대상으로 HIRA 현장연수과정」을 개최했다.

 

HIRA 현장연수과정은 다양한 국적의 보건의료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보건의료제도  심사평가원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우수한 건강보험제도를 공유하기 위해 상시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에티오피아, 가나 등을 비롯한 개발도상국 14개국의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20명으로 구성됐다.

   

현장연수과정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와 심사평가원의 선진 시스템을 배울  있는 좋은 기회였고, 자국의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위해 심사평가원과 같은 기관이 생겼으면 좋겠다. 기회가 된다면 심사평가원 시스템 관련하여  깊게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심사평가원은 일부 무슬림 신자들을 배려해 별도의 기도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연수생들의 국가·종교적 문화를 존중하는 데에도 노력해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된다.

 

공진선 국제협력단장은 “현장연수과정은 한국 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다양한 국가의 보건의료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구성하여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많은 연수생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