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개소

jean pierre 2022. 11. 14. 10:54
반응형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개소

11월 14일 인천 영종도 내 2천 4백 평 규모

 

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 이하 써모 피셔, 대표 석수진)은 11월 14일 인천 영종도 부지에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Bioprocess Supply Center)’를 공식 개소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며 한국 바이오의 위상이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격상함에 따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의 안정적인 수급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써모 피셔는 국내 백신을 비롯한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안정적 공급할 수 있는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를 설립했다.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는 약 2,400평 규모로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들이 모여 있는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및 항공 물류 허브인 인천국제공항과도 가까워 국내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핵심 원부자재들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 유관 기업들의 생산 안정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에서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항온, 냉장, 냉동 등 제품의 적정 보관 온도에 맞는 첨단 온도 조절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자동화 물류 관리 시스템, 콜드체인 원부자재 운송 서비스를 비롯 바이오프로세스 품질 관리 전문가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보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추후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 국제 인증을 획득하여 배송까지 안전하게 고객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가 계획대로 올해 11월 개소 및 확장이전을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백신 등 늘어난 바이오의약품 공급 수요에 발맞춰 나갈 예정으로, 궁극적으로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써모 피셔는 최신 과학 기술을 고객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 센터를 국내 설립 및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다 과학 어플리케이션 수행이 가능한 강남 수서의 고객 경험 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는 최근 세포치료제, 특수진단, 환경 및 소재 산업 시장을 위한 공간을 확장하는 등 국내 고객들에게 최신 과학 기술을 전달하기 위하여 적극 투자 중이다.

 

 

용인 기흥에 위치한 720평 규모의 나노포트 커스터머 이노베이션 센터(NanoPort Customer Innovation Center)는 국내 반도체 및 과학 산업 분야의 고객 생산성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1년 9월 서울 수서 오피스에 개소한 파이펫 캘리브레이션 센터(Pipette Calibration Center)는 바이오, 의약, 식품 등의 연구 및 실험 분야에 수준 높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인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바이오프로세스 디자인 센터(Bioprocess Design Center)를 지난해 7월 공식 개소하기도 했다.

 

 

또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본사에서도 한국을 뛰어난 바이오헬스 인프라와 역량을 갖춘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여기며 지난 5월 한국 정부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본사 차원으로 확대해 진행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