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암예방지침서 '잘먹고 잘사는 법' 발간

jean pierre 2011. 9. 15. 09:27
반응형
암예방지침서 '잘먹고 잘사는 법' 발간
의료진 직접 집필..음식관련 올바른 정보 제공
2011년 09월 15일 (목) 09:25:3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웰빙 또는 참살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가운데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센터장: 김광호)는 개소 1주년을 맞아 암 예방 지침서인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발간했다.

책은 항암 효과가 있는 식품과 발암식품 등을 소개하고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 책이 의미 있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음식에 대한 정보를 의료진이 직접 정리했다는 점이다.

‘잘 먹고 잘 사는 법’은 객관적인 임상실험 자료를 통해 과일, 채소, 곡물, 섬유질, 견과류 등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과 지방, 붉은색 육류 등 피해야 할 발암식품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식품 외에도 차, 커피, 와인 등의 암 예방·치료 효과도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느리게 걷기, 등산, 수영 등 각 운동별로 일주일 동안 권장하는 운동시간을 표로 정리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이 책은 손쉽게 휴대하면서 건강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소책자로 제작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책자로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를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김광호 센터장은 “이 책이 암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이나 암을 치료중인 환우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대장센터는 모두가 암의 공포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건강 안내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