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니메디솔루션, ‘유방보존술 가이드’ 美 특허 취득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자사의 3D프린팅 기반 ‘유방보존술 가이드’가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과 서울아산병원이 협업해 연구·개발한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암 환자의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이 데이터에 기반한 수술 가이드를 3D프린팅으로 제작해 유방암 수술을 돕는 의료기기다.

 

유방암 수술의 여러 방법 중 ‘유방보존술’이란 유방을 전부 절제하지 않고 종양 부위만을 절제해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는 수술법이다. 따라서 종양만을 최소한으로 제거하고 정상적인 유방 조직은 최대한 남겨 두는 것이 중요하다.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 내의 종양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어 정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유방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뿐만 아니라 항암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잔여 종양 의심 영역까지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어 안전한 수술에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김국배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호주, 일본 등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며 “규모가 큰 시장인 미국에서 유방보존술 가이드의 기술력과 효과성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세계 시장에 자사의 기술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의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지난해 7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8월에는 국내 3D프린팅 의료기기 최초로 신의료기술평가의 혁신의료기술 별도평가트랙에 선정돼 보험 제도권에 진입하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