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바로본부, 지부 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

jean pierre 2023. 6. 29. 08:04
반응형

약바로본부, 지부 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 

사업 공유 및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발전방안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이애형․최창욱 본부장, 이하 ‘약본부’)는 지난 6.24~25, 양일간 부산에서 약본부 및 16개 시․도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단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약본부와 식약처 사업 전개 건, 지부별 교육 활동현황 소개 및 2023년 항생제 내성 예방캠페인 참여 건 등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앞서 이애형 본부장은 “코로나 이후 대면으로 처음 시도지부 단장님들을 모시고 국민 건강을 위해 의약품 안전사용교육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도지부 활동 공유를 통해 약본부가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욱 본부장은 회의 참석을 위해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참석해 준 분들을 환영하며 각 지부별 교육활동 중 상호 활용 가능한 부분에 대해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약본부는 의약품안전사용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서울지부까지 포함해 전국 16개 시도에서 청소년, 유아, 어르신, 장애인, 임부 및 탈북민 등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사용교육 1,600회 개최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다.

 

이어진 회의에서 시도지부 단장들은 지부별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현황(지부별 강사수·교육 내용·교재 및 교구제작·약사 진로 박람회·인형극 제작·빙고게임·리플렛 및 낱말맞추기 등)과 프로그램 등에 대해 공유했다.

 

아울러,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올해 11.15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항생제 내성 예방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자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이외에도 약본부는 야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교구 3종 셋트(약의 종류, 알약 쉽게 삼키기, 캡슐 쉽게 삼키기)를 제작해 시도지부에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약본부는 2018년부터 약본부 단독으로 식약처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을 6년째 수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