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학정보원 바코드 스캐너 'LOCK' 해제

jean pierre 2008. 8. 26. 16:11
반응형
약학정보원 바코드 스캐너 'LOCK' 해제

PM2000외 다른 관리프로그램도 사용 가능
약학정보원이 바코드 스캐너 사업에서 공정한 경쟁을 하겠다고 선언했다.이 사업은 현재 약학정보원을 비롯해 여러곳의 업체가 약국시장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대다수의 약국이 선택한 약국관리 프로그램인 PM2000은 약학정보원이 제공하는 스캐너만 직접 인식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고 다른 업체의 프로그램은 연동으로 작동돼 다른 프로그램을 쓰는 약국들은 다소 불편했었다.

정보원측은 이와관련 26일 처방전 판독시스템(처방전 스캔 인식시스템)을 PM2000 프로그램 이외의 다른 프로그램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약학정보원은 마이웹(신성아트컴), 베스트팜(베스트시스템), 윈팜(비트컴퓨터), 온팜(온누리체인), 위드팜(위드팜체인) 등의 약국 청구 소프트웨어 업체와 처방전 판독시스템 보급 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약사 회원들도 약학정보원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약학정보원 김대업원장은 동 시스템을 PM2000에만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여타 프로그램과 공유하지 않는다는 소문들이 있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며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사 이외에도 본 시스템 탑재를 희망하는 여타 약국청구프로그램 보유 회사에도 언제든지 협의를 통해 동일 조건으로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PM2000 사용자 중에서 이미 천여 개의 약국이 스캔시스템을 신청하였고 신청 순서에 따라 현재 600여 약국에 설치·운영 중에 있다고 밝히고 향후 거래명세서 자동인식 및 자동입력 등을 통한 약국 경영의 전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로 기능을 확장해 나갈 뜻을 밝혔다.

약학정보원과 계약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약국에서 스캔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업체에 신청하면 된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8-26 오후 4:1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