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학정보원, 8월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제공

jean pierre 2022. 9. 13. 09:03
반응형

약학정보원, 8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제공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 8 29~9 4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13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최면진정제 및 해열·진통·소염제가 각각 3품목, 정신신경용제 및 진해거담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에스조피클론 성분이 3품목, 아리피프라졸 성분이 2품목에 해당하였으며, 나프록센 등 8개 성분이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8 29일에는 기존에 시판 중인 아리피프라졸(aripiprazole) 성분의 저용량 제품으로 레피졸정(명인제약) 2개 용량(1, 2mg)이 추가로 허가되었다. 

 

 

레피졸정 허가로 국내에서 아리피프라졸 1mg 제품은 총 2개 업체(2품목), 2mg 제품은 총 3개 업체(3품목)에서 허가를 보유하게 되었다. 

 

레피졸정(1, 2mg)은 기존 허가된 용량(5, 10, 15, 30mg)과 동일하게 조현병, 양극성 장애와 관련된 급성 조증 및 혼재 삽화의 치료, 주요우울장애 치료의 부가요법제, 자폐장애와 관련된 과민증, 뚜렛장애에 사용하도록 승인되었다. 

 

저용량 제품이 허가됨에 따라 적응증 및 연령에 따른 투여 용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주에는 항경련제인 브리바라세탐 성분 제제(5품목), 우울증 치료제인 아미트리프틸린염산염 성분 제제(5품목), 항혈소판제인 티카그렐러 성분 제제(74품목),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인 피르페니돈 성분 제제(9품목), 구강 소독제로 사용되는 벤제토늄염화물 단일제(액제)(1품목), 표적항암제인 삼페넷주150mg(트라스투주맙)  1품목( 2품목), 항생제인 레보플록사신 단일제(100mg 정제)(83품목), X선 조영제인 이오헥솔 성분 제제(36품목)의 허가 변경 명령이 있었다.

벤제토늄염화물 단일제(액제)의 안전성·유효성 검토 결과, 기존 적응증 중 ‘충치의 예방’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었다. 이에 따라 ‘구강 내 소독, 발치수술 또는 구강수술 후의 소독·살균’에만 사용하도록 효능·효과가 변경되었다.

 

이 밖에 ‘주간 허가 리뷰’, ‘주간 식별 등록 현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약학정보원 홈페이지(www.health.kr) PIT3000/PM+20 메인 화면 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